Korean – 한국어

Korean – 한국어

ABOUT THE CONGREGATION   우리는

뷰포드 처치 어브 크라이스트는 주님의 몸된 교회로서 1974년부터 뷰포드 커뮤니티의 일부로 자리잡아 오고 있습니다. 우리 교회는 애틀란타 북부지역에 거주하는 300 이상의 가정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교인들이 거주하는 곳은 넓은 지역에 분포되어 있는데,  예를 들면, 귀넷, 풀튼, 포시쓰, 체로키, 도슨, 홀, 해버쉠, 잭슨, 배로우, 그리고 월튼 카운티 등입니다. 우리는 다인종 교회입니다. 우리 교회는 7명의 장로들에 의해 감독되고 있으며, 36명의 집사와 직원들 및 3명의 풀타임 미니스터들이 일하고 있습니다.

Mission Statement   우리의 사명

우리 교회는 주님의 몸된 교회의 한 부분으로서 신약성경에 기록되어 있는 주님의 교회에게 당부하신 사명을 감당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아래와 같은 사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 성경적인 예배를 통해서 하나님께 영광을 드리고 하나님을 경외하는 것 (요한복음 4:24)
  • 이 세상 모든 곳에 복음을 전파하는 것 (마태복음 28:18-20)
  • 크리스챤들을 진리의 말씀으로 양육하고 세우는 것 (에베소서 4:1-17)
  • 가난하고 소외된 사람들을 돕되, 특히 믿음의 가정 안에 있는 그들을 돕는 것 (마태복음 25:35-40, 갈라디아서 6:10)

Value Statement   우리가 우선시하는 것

뷰포드 처치 어브 크라이스트는 1세기에 예수님께서 친히 세우신 교회가 따라야 할 원칙을 따르는 것을 중시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성경이 가르치는 것만을 행하고, 성경이 옳지 않다고 하는 것을 행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이 원칙에 따라서, 믿음에 있어서는 하나의 믿음을, 의견에 있어서는 열린 마음을, 그리고 이들을 비롯한 모든 일에 있어서는 사랑을 우선시합니다.  

신약성경이 제시한 교회가 마땅히 그리하여야 한다고 가르치듯이, 우리는 하나님의 나라로서, 그리고 그리스도의 순결한 신부로서 부끄러움이 없는가를 기준으로 심판 받을 것입니다. 우리는 1세기 사도들이 인도하던 교회가 그랬다고 기록된 신약성경의 본을 따라, 매 주 첫날 즉 주일에 성경공부, 예배, 그리고 성도간의 교제를 위해 모입니다. 우리는 우선시하는 것은, 매우 명료하고 담백하게 성경이 말하는 크리스챤이 되어 그렇게 사는 것,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닙니다. 

Core beliefs   핵심적인 믿음

  • 여호와 하나님은 유일한 절대적 주권자이시고, 우주의 창조자이시며, 우리가 온 마음과 영과 혼과 힘을 다해 사랑해야 하는 우리의 아버지이십니다. 
  • 예수는 기름부음 받으신 왕, 즉 그리스도이시며,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 그분은 우리의 죄사함을 위해 십자가 위에 돌아가셨으며 장사되셨다가 사흘만에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셨습니다. 하늘로 오르셔서 지금은 하나님의 보좌 우편에 앉아 계십니다.
  • 성령은 하나님 아버지와 그 아들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성삼위 중 한 분이십니다. 성령은 믿고 회개하여 세례를 받은 분들에게 선물로서 우리에게 오셔서 내주하시는데, 우리의 새생명의 보증이십니다. 
  • 복음이란 예수님께서 구약 성경의 예언 대로 돌아가시고, 장사되신 후, 부활하셨다는 것을 중심으로 한 죄인들의 죄사함과 구원 그리고 영생에 관해 예수님께서 전하신 하나님의 사랑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 복음 외에는 그 어떤 다른 구원의 방법이란 없습니다.
  • 구원은 각 사람이 이 복음의 부름에 순종함으로써 받습니다. 복음의 부름에 순종한다 함은,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음으로 예수님의 전하신 말씀이 하나님의 말씀임을 믿고, 자신이 죄인임을 인정하고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로 이미 짓은 죄들의 값을 씻음 받고, 나아가서 죄의 몸을 멸하기 위해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과 합하여 죽는 것입니다. 그리고 거기서 멈추지 않고, 다시는 육신의 사욕을 위하여 죄의 노예로 되돌아 가지 않고, 예수님의 삶과 죽음을 통해 보여주시고 예수님의 말씀을 통해 가르쳐 주신 하나님의 뜻을 따라 사랑과 생명의 성령이 충만한 삶을 사는 것입니다. 세례는 하나님께 대하여 선한 양심을 간구함을 나타내는 구원의 과정에 없어서는 안 되는 복음에 대한 순종 공표이고 증거입니다.   
  • 성경은 성령의 감동을 통해 주신 하나님의 말씀으로서 우리에게 주어진 유일무이한 구원과 삶의 지표입니다. 따라서 성경은 그 사람의 죄를 꾸짓고, 잘못을 바로잡아 구원으로 인도하며, 구원의 길에 들어선 하나님의 사람들을 의로 교육함으로써 언제나 하나님의 뜻에 맞는 선한 삶을 살도록 인도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Frequently Asked Questions

 여기는 몇개의 대표적인 잦은 질문에 대한 답입니다. 질문들에 대한 정확한 답은 성경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만일 질문에 대해 성경을 통해 답을 찾기를 원하시면 아래에 질문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관련된 주제의 설교들과 글들을 통해서도 답을 찾아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What is the Church of Christ?   처치 어브 크라이스트란 무엇인가?

성경에서 사용한 “교회 church”라는 말은 단훈히 모임 또는 집단이라는 의미입니다. 그런데 혹시 처음으로 이 단어를 사용한 분이 예수님이시라는 것을 아십니까? 어느 날 예수님은 12사도와 함께 현재의 바니아스라는 지역 근처의 허먼 산 끝자락에 있는 골란 고원의 북쪽 끝에 가셨습니다. 거기서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 (마태복음 16:18). 이 말씀이 의미하는 바는, 믿음의 반석이신 예수님 당신의 신성에 기초해서 그분의 복음에 순종하여 세상과 죄로부터 벗어난 사람들을 만들겠다는 의미입니다. 그 사람들이 바로 교회입니다. 이 주님이 세우시겠다고 예언하신 교회는 사도행전 2장에 기록되었듯이 예수님께서 돌아가시고 장사되시고 사흘만에 부활하신 후에 하늘로 오르셔서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으신 후에 성령을 보내심으로써 세워졌습니다. 예수님께서 세우신 이 교회는 예수님의 사도들의 가르침을 철저히 따랐습니다 (사도행전 2:42, 갈라디아서 1:8-9, 유다서 3).

한마디로 말씀드리자면, 처치 어브 크라이스트의 교인들은 예수님께서 세우신 이 교회에 속한 사람들입니다. 우리는 2천 여 년이 지나 시대와 문화는 변하였지만 여전히 예수님이 세우시고 사도들이 이끌었던, 사도행전 등 성경에 기록된 본을 따르는 신약 교회입니다. 

카톨릭과 종교개혁의 결과 태어난 개신교의 번성으로 오랫동안 묻혀지고 잊어졌던 예수님께서 세우신 교회가 존재함을 찾아는 것은 18세기 후반에서야 일이었습니다. 이들은 대부분 개신교의 교파 교회들에 속해 있던 사람들이었는데 성경을 공부하면서 의문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예를 들면:

  • 왜 교파, 교단, 신교, 및 구교 등이 아닌 성경에 기록된 단순하고 명료한 교회는 없는가?
  • 왜 교황의 가르침들, 신학들, 혹은 교파의 교리들을 떠나서 순수하고 순전하게 성경의 가르침만을 행하는 교회는 없는가?
  • 왜 1세기 때 초대 교회의 크리스챤들과 같이 오직 성경의 말씀의 씨로만 거듭난 크리스챤들을 찾을 수 없는가?     

그래서 그들은 사람들에게 교단 및 교파들을 떠나고, 모든 인간의 신조들 및 신학들을 버리고, 오직 성경만을 따르자고 전파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성경에 기록된 것 외에는 다른 어떤 것도 신앙으로써 필요하지 않음을 가르치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성경으로 돌아가는 것이 또 다른 교파나 교단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예수님께서 세우신 원형의 그 교회로 돌아가는 것임을 가르쳤습니다.

처치 어브 크라이스트는 이 초대교회로 복원된 성경적 교회에 모든 열정을 가진 사람들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성경을 통해서 본래의 주님의 교회의 원형을 끊임없이 찾아 그와 같이 행하고 살아나가고자 합니다.

Is the church of Christ a denomination? 처치 어브 크라이스트도 하나의 교단인가요?

본질적으로, 처치 어브 크라이스트는 교단 혹은 교파가 아닙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인간이 만든 신학, 신조, 혹은 교리를 따르지 않고 오직 신약성경에 기록된 가르침만을 순종하기 때문입니다. 우리 자신 또한 우리를 교단이라고 보지 않습니다. 두말할 나위 없이, 카톨릭도, 개신교도, 그리고 유대교도 아닙니다. 우리는 단지 예수님께서 친히 세우신 그 주님의 교회에 속한 사람들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처치 어브 크라이스트”라는 이름을 사용합니다. 그 이름은 교파나 교단의 이름으로 사용되는 것이 아닙니다. 그 말은 본래 교회는 하나님의 아들이시고 우리의 구세주이신 그리스도의 신성을 반석으로 하는 그리스도의 교회여야 한다는 의미에서 처치 어브 크라이스트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다시 말하면,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에게 속한 사람들이라는 의미로 처치 어브 크라이스트라는 이름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우리도 우리의 부족함과 연약함을 인정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 더 우리는 인간의 생각이 아닌, 하나님께서 구원을 위해 세우신 예수님의 교회의 본을 따르고자 하는 것입니다.  

HOW ARE THE CHURCHES OF CHRIST GOVERNED? 처치 어브 크라이스트의 교회운영 체계는

성경에 기록된 교회운영 원칙에 따라, 처치 어브 크라이스트 개별교회는 완전히 자율적으로 운영을 위해 경제적 자립, 독립적 성장 및 유지를 목표로 합니다. 조직이 갖추어질 만큼 충분한 역사가 있는 교회들은 운영의 주체로서 두 명 이상의 장로 혹은 감독들이 있습니다. 이들 장로 혹은 감독은 성경에 제시된 기준에 합당한 교인들 중에서 선택됩니다 (디모데후서 3장 1-8절). 집사, 성경교사, 그리고 미니스터는 장로들의 감독을 받습니다. (이것이 신약성경이 기록하고 있는 교회운영의 체제로서, 교단 혹은 교파의 전통에 따라 ‘목사’를 중심으로 운영되는 대다수 교단 혹은 교파 교회들의 운영체제와 차별되는 특징입니다.) 장로들은 교인들을 영적으로 양육할 책임은 물론 해당 교회의 영적 성장을 위해 인도해 나갈 책임을 집니다. 교회의 운영에 관해 신약성경이 가르치는 바 대로, 교인들은 자발적으로 장로들의 인도에 순복하고, 장로들은 다시 교인들의 목자이자 감독자로서 교회의 머리되신 그리스도 예수의 권위에 절대적으로 순복합니다.

WHAT DOES THE CHURCH OF CHRIST BELIEVE ABOUT THE BIBLE? 처치 어브 크라이스트의 성경에 대한 관점은

66권의 책으로 구성된 성경 원전을 우리는 하나님께서 계시하신 말씀으로 믿습니다. 다시 말하면, 성경은 오류가 없을 뿐아니라 하나님의 권위를 가진 하나님의 말씀이라고 믿습니다. 어떠한 교리적 의문 혹은 명제들에 대한 최종적이고 확정적인 답은 성경으로부터만 나온다고 믿습니다. 

성경은 역사, 예언, 문학, 그리고 철학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성경은 또한 인류가 가진 가장 아름다운 사랑이야기이기도 합니다. 성경은 인류와 이 세상 만물 및 그 외의 모든 것을 창조하신 창조주 하나님이 어떻게 인간의 몸을 입고 이 세상에 오셔서 그들을 구원의 길을 완성하셨는가에 대한 역사적 서술이기도 합니다. 즉, 하나님께서 이 세상 모두를 얼마나 사랑하시기에, 그의 독생자를 나와 당신과 그리고 모든 사람들을 위해 기꺼이 내어 주셨는가에 관한 기록입니다. 가장 아름다운 사랑이야기라고 한 바로 그 이유입니다. 따라서 성경은 단순한 책이 아니고, 종이 위에 기록된 단순한 글이 아닙니다. 모든 인간에게 조물주 하나님께서 주신 소망의 메세지입니다. 우리가 하는 일은 바로 그 소망의 메세지를 전하고 가르치는 것입니다. 

WHO, HOW, AND WHY DOES THE CHURCH OF CHRIST BAPTIZE? 처치 어브 크라이스트는 세례를 누구에게, 어떻게, 그리고 베푸는가?

안타깝게도, 세례는 가장 많은 오해를 받는 매우 중요한 성경의 가르침들 중 하나입니다. 어쩌면 가장 심각한 논쟁의 중심에 있는 주제라고도 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따라서, 그럴수록 우리는 성경이 무엇을 가르치는가를 명료하게 보아야 합니다.

성경에 기록된 초대 교회의 예들을 통해 볼 때, 구원의 과정에서 베풀어진 모든 세례는 죄사함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었습니다. 즉, 죄사함 이외의 어떤 다른 목적을 가진 세례도 구원 과정에 대한 신약 성경의 기록에서 발견되지 않습니다. 이런 구원과정에서 죄사함을 위한 세례는 물속에 완전히 들어가 잠기는 방식으로 이루어졌습니다. 현대에 교단 혹은 교파 교회들에서 성행하고 있는 머리에 물을 뿌리거나 물을 붓는 방식은 성경에서 찾아 볼 수 없는 방식입니다. 몸 전체가 물속에 완전히 잠기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 및 장사됨과 연합한다는 상징성을 갖고 있기에 중요한 의미를 가집니다. 또한 죄사함을 위한 세례는 자신의 지은 죄를 회개한다는 영적인 요건을 충족해야만 한다는 점에서, 아직 죄와 죄의 영적인 댓가를 인식조차 할 수 없는 갓난 아이나 어린이들에 대한 세례는 성경에서 예를 찾을 수 없을 뿐아니라 성경이 가르치는 세례가 아님이 분명합니다 (사도행전 2장38절, 베드로전서 3장21절).

구원의 과정은

구원의 과정은 두 부분이 반드시 필요한데, 한 부분은 하나님께서 이루시는 것이고, 다른 한 부분은 사람의 몫입니다. 하나님의 은혜가 구원을 가능하게 하는 것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에베소서 2장8-9절은 말씀하시기를, “너희가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이것이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이는 누구든지 자랑치 못하게 함이니라” 라고 했습니다. 모든 사람이 죄를 지으므로 스스로는 하나님의 영광에 이를 수 없기 때문입니다 (로마서 3장23절, 6장23절). 따라서, 오직 우리의 죄값을 대신 치르기 위해 오신 흠도 죄도 없는 어린 양이신 하나님의 독생자 예수님의 희생을 통해서만이 누구든 죄값을 치르고 새 생명을 얻을 수 있습니다 (요한복음 3장16절, 히브리서 2장10절). 예수 그리스도의 그 죽음을 통해 우리를 구원하시는 하나님의 그 사랑이 바로 하나님의 은혜이고, 하나님께서 이루신 구원의 길입니다. 따라서 하나님의 구원의 은혜와 예수 그리스도의 대속의 은혜 없이 누구도 구원을 이룰 수 없음은 분명하고 명확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모든 사람이 다 무조건적으로 구원을 얻는 것은 아닙니다. 오직 스스로 복음에 순종하는 자만이 하나님의 은혜를 통해 구원받을 수 있습니다. 구원을 얻고자 하는 사람은 예수님께서 선포하신 대로 순종하여 따라야만 합니다. 예수님께서 선포하신 것들을 보자면 …

  • 복음을 듣는것—예수님은 하나님의 말씀을 청종하는 자는 당신께로 나아올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선지자의 글에 저희가 다 하나님의 가르치심을 받으리라. 기록되었은즉 아버지께 듣고 배운 사람마다 내게로 오느니라” (요한복음 6장45절)
  • 믿음—예수님은 누구든지 구원 받고자 하는 자는 당신이 주님이심을 믿어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이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기를 너희가 너희 죄 가운데서 죽으리라 하였노라. 너희가 만일 내가 그인줄 믿지 아니하면 너희 죄 가운데서 죽으리라” (요한복음 8장24절)
  • 회개—예수님은 누구든지 구원을 얻고자 하는 자는 자신의 죄인됨을 애통하고 회개하여 삶의 방향을 바꾸어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너희에게 이르노니 아니라 너희도 만일 회개치 아니하면 다 이와 같이 망하리라.” (누가복음 13장3절)
  • 고백—예수님은 당신을 주님으로 고백해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누구든지 사람 앞에서 나를 시인하면 나도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 앞에서 저를 시인할 것이요” (마태복음 10장32절)
  • 세례—예수님은 세례를 받아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믿고 세례를 받는 사람은 구원을 얻을 것이요 믿지 않는 사람은 정죄를 받으리라” (마가복음 16장16절)
  • 신실—예수님은 한번 구원의 길에 들어섰다고 구원이 저절로 완성되는 것이 아니므로 죽을 때까지 신실해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네가 장차 받을 고난을 두려워 말라 볼찌어다 마귀가 장차 너희 가운데서 몇 사람을 옥에 던져 시험을 받게 하리니 너희가 십일 동안 환난을 받으리라 네가 죽도록 충성하라 그리하면 내가 생명의 면류관을 네게 주리라” (요한계시록 2장10절)         
HOW OFTEN IS THE LORD’S SUPPER PARTAKEN? 얼마나 자주 주님의 만찬에 참여해야 하나?

성경은 일주일 중 주일, 즉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일요일인 매주 첫날에 모여 예배를 드려야 한다고 가르칩니다. 그리고 그 예배의 순서에서 빠져서는 안 되는 것이 주의 만찬임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사도행전 20장7절). 사도들이 함께 하던 초대 처치 어브 크라이스트가 했던 본을 따라, 예수님의 희생을 기억하고 기념하기 위해 모두 모여 예배를 드리고 주님께서 친히 제정하신 만찬을 드는 것은, 오직 신약 성경을 따라 구원의 길을 가는 처치 어브 크라이스트 즉, 신약교회의 성도들의 즐거움이자 특권입니다. 

WHAT ROLE DOES MUSIC HAVE IN THE NEW TESTAMENT CHURCH? 신약교회의 예배에서 음악의 역할은

하나님께서 친히 창조하신 완벽한 ‘악기’를 아십니까? 바로 사람의 목소리입니다. 사람의 목소리만이 음악과 말씀을 일치하여 낼 수 있는 완벽한 ‘악기’ 입니다. 사람의 목소리만이 그 사람의 마음과 영혼과 마음과 힘과 하나가 될 수 있는 ‘악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약 성경은 사람이 손으로 만든 악기의 반주 없이 사람의 목소리로만 부르는 찬양을 예배의 일부로서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 목소로만 하는 찬양, 즉 아카펠라 찬양에는 악기 연주자도, 음악 전문가도, 아름다운 목소리도, 심지어 악보를 읽는 능력도 필요치 않습니다. 모든 사람에게 아름다운 찬양을 표현할 수 있는 모든 필요한 것을 하나님이 이미 다 주셨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을 찬양하려고 하는 적극적인 마음을 가지기만 하면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BLUE TRUE ESL CLASSES

Blue Tree ESL Class is taught by Minku Chang – Minister / M.Div, M.Min, M.TESL

View details and to register

KOREAN OUTREACH Minister

MinkuChang

MINKU ANDREW CHANG

  • Cell | 917-224-2508
  • Email | minku4him@gmail.com, koreanministry@bufordcoc.com